요삼01:01-14 부모의 기쁨

찬송 265장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을
 
신앙고백 사도신경
 
요한 3서 1:1 - 14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즐거움이 없도다.

자녀들은 부모에게 많은 기쁨을 가져옵니다.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많은 기쁨을 가져오겠지만 그 중 제일 큰 기쁨은 무엇이겠습니까? 자기의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는 말을 들을 때에 제일 기쁘다고 사도 요한은 말했습니다. 이것은 믿음의 부모도 그렇고 육신의 부모도 마찬가지입니다. 진리 안에 행한다는 뜻은 쉽게 말해서 참된 신앙생활을 한다는 뜻입니다.

죄를 회개하고 죄를 멀리합니다. 복음의 진리대로 삽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범사에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생활을 합니다. 이런 사람의 생활은 성경하고, 겸손하고, 진실하고, 근면하고 충성됩니다. 범사에 절제가 있고 모든 것을 사랑으로 합니다. 또한 이런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먼저 구합니다. 적극적으로 교회를 봉사하고 복음을 전파합니다. 이에서 더 기쁨이 부모에게 있겠습니까? 왜 이것이 제일 큰 기쁨입니까? 이것은 우선 기도의 응답입니다. 이것은 또한 교육의 열매입니다 가정교육과 주일학교교육의 목적은 진리 안에서 행하는 사람들을 만들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을 가르치고 기도를 가르치고, 항상 설교를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교육의 열매가 우리 가정에 맺혔습니까? 우리 가정의 자녀들은 가장 큰 기쁨을 부모들에게 줄 수 있는 자녀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도- 주님, 자녀들을 믿음 안에서 거하게 하기 위해서 부모가 먼저 행함이 있는 믿음으로 본을 보이게 하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