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  하나님의 약속

찬송 423장 나의 믿음 약할 때
  
신앙고백 사도신경
  
히브리서 13:1 - 17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것입니다. 벧엘에서 꿈 가운데 어린 야곱에게 나타나서 이 말씀으로 약속을 하신 것입니다.

예수 님께서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과 오고 또 오는 모든 제자들에게 같으신 뜻의 말씀을 약속하였습니다.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함께 있으리라” 여기에 주의할 것은 이 약속은 모든 택한 백성, 하나님에게 속하는 백성들에게 주신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특별히 위험한 길을 걸어갈 수밖에 없을 때에 이와 같은 말씀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문자 그대로 약속을 지키십니다. 사람은 우리를 버릴 수 있으나 하나님은 우리를 버리지 않습니다. 옛날 전해오는 말에 돈이 넉넉할 때에 노상 행인이 다 와서 친척 같이 굴더니 일조에 말이 줄고 금전이 없어지니까 친척이 변해서 노상의 행인이 됩니다. 세상의 물정은 이러합니다. 이사야서에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 행할 때에 타지고 아니할 것이요,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네 구원자임이라”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약속의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과 함께 하실 것을 약속하신 것입니다.

기도- 어두움 가운데서 영원한 하나님의 약속을 내다 볼 수 있는 힘을 주시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