룻01:15-22 나오미의 가정 

찬송 545장 하늘가는 밝은길이 
 
신앙고백 사도신경
 
룻기 1:15 - 22 룻이 가로되 나로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외적으로 볼 때에 이 가정은 불행한 가정입니다. 가난한 두 과부의 가정이고, 눈물의 가정입니다. 그러나 내적으로 보면 보통 가정이 아니었습니다. 고부간에 맺힌 그 인정과 사랑이 놀랍습니다. 어떻게 나오미와 룻은 이토록 정이 깊었겠습니까? 물론 둘 다 좋은 분이기에 그렇겠지만 차례를 정하자면 먼저 나오미를 칭찬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오미는 며느리 룻의 사정을 항상 생각하고 애썼습니다. 또 룻은 어머니를 얼마나 사랑했습니까? 결혼은 부부일신을 의미합니다. 아들은 부모를 부양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들이 만일 죽으면 그 며느리가 그 책임을 지는 것이 의리요 마땅히 할 일입니다. 룻의 마음에는 이런 의리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 가정이 이렇게 사랑과 의로 뭉치게 된 또 다른 원인은 신앙입니다. 모압 백성은 본래 그모스라는 우상을 섬겼습니다. 룻도 이런 우상을 섬겼지만 나오미에게 전도를 받았고 여호와에 대한 신앙이 이때는 깊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환난을 이기고 나갈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룻은 결국 나오미의 친족 보아스와 결혼을 하여 아들을 낳았는데 이가 바로 다윗 왕의 조부였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기대 이상의 축복을 이런 가정에 더 하신 것입니다. 우리 가정은 정신적으로 이와 같은 사랑과 의리와 신앙에 근본을 두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우리 가정에 맡긴 사랑와 신뢰를 신앙으로 지켜 언제나 화평하게 하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519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