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교와 설교자: 양장
  
마틴 로이드 존스 저, 정근두 역 | 복있는사람
정가 19,500원
출간일 2005년 10월 15일
503쪽 | 722g
ISBN-13 9788990353320

▶ 지은이 소개 - 저 : 마틴 로이드 존스 David Martyn Lloyd-Jones
  
영국의 남웨일즈에서 태어난, 마틴 로이드 존스는 26세에 왕립의학협회로부터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촉망받는 청년 의사였던 그는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것은 육신의 질병을 고치는 의사가 아니라 영혼의 질병을 고치는 목회자의 길임을 깨닫고 1927년 의학계를 떠났다. 첫 사역지인 샌드필드에서 능력 있는 전도 설교로 부흥을 일으킨 것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과 미국을 다니며 순회 설교를 하는 등 은퇴하기까지 30년 가까이 '영혼의 의사'로서 목회자의 길을 걸었다.

그는 성경의 권위가 훼손된 현대 교회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한 권위를 가진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하게 설교하는 것과 교회의 진정한 부흥은 항상 맞물려 있음을 설파했다.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영적 위로와 도전을 던전 마틴 로이드 존스는 1981년 2월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주요 저서로『부흥』, 『로마서 강해』시리즈, 『의학과 치유』 등이 있다.
  
역자 : 정근두

고려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남아프리카공화국 포체프스트롬 대학교 신학부에서 마틴 로이드 존스의 설교로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6년 귀국해 두레교회, 탄포리교회를 개척, 시무했다. 현재 울산교회 담임묵사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누가복음 강해서 (두란노), 골로새서 강해서 (생명의말씀사) 외 다수의 강해 설교집이 있다.


▶ 책 소개

이 책은 1969년 웨스트민스터 신학 대학에서 6주에 걸쳐 강의한 원고 내용을 엮은 것이다. "설교는 오늘날에도 유효한 것인가? 설교는 성경과 교회사가 지지하는 유일한 해법인가?"라는 본질적인 질문에서 출발해 '설교를 믿는 설교자들'을 구체적으로 도와줄 실용적인 고찰과 권면으로 나아간다.

그 경고와 조언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그가 제시하는 명백한 성경의 근거와 교회사의 증거들, 40여년에 걸친 설교자의 삶에서 나온 풍성한 경험과 예증들이다. 평생토록 설교에 헌신했던 이 강력한 설교자의 음성에 귀 기울이다 보면, 이 영광스러운 직무의 엄중한 부담감과 성령의 능력에 대한 간절한 갈망으로 이렇게 외치게 될지도 모르겠다. "누가 이 것을 감당하리요!"

▶ 차례

머리말

1. 설교라야만 한다
2. 대안은 없다
3. 설교문과 설교 행위
4. 설교문의 형식
5. 설교 행위
6. 설교자
7. 회중
8. 메시지의 성격
9. 설교자의 준비
10. 설교문의 준비
11. 설교문의 형태
12. 예증, 웅변, 유머
13. 피해야 할 것들
14. 결단의 요청
15. 함정과 낭만
16.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

옮긴이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