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11:07-11 믿음과 일상생활
   
찬송 340장  구주 예수 의지함이
    
신앙고백 사도신경
 
히브리서 11:7-11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우리가 새벽에 일어나면 먼저 전기 불을 켭니다. 기술자 외에는 전기에 관한 모든 원리를 알지 못합니다. 전기가 무엇이며 어떻게 전기 에너지가 밝은 등불이 되는지 깨닫는 사람은 매우 적습니다. 그러나 그런 지식이 없을지라도 우리는 그저 믿음으로 전기 불을 켭니다. 전기의 혜택을 받습니다.
   
전등만이 아닙니다. 조금 있으면 전화가 울립니다. 우리는 전화를 통하여 멀리 있는 친구와 통화를 합니다. 전화 역시 우리는 그 모든 원리를 깨닫지 못합니다. 그러나 전화를 사용합니다. 이것도 일종의 믿음의 행동입니다. 전화뿐이 아닙니다. 자동차를 타는 것도 비행기를 타고 태평양을 건너는 것도 역시 그러합니다. 그 원리는 다 깨닫지는 못하나 그저 조종사를 믿고 몬 여행을 합니다. 어떤 이는 말합니다. 나는 먼저 알아야 믿겠습니다. 물론 좋은 태도입니다.
   
그러나 깊이 생각하여보면 우리 지식이란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지식으로만 살고자 하면 세상을 살 수 없다는 점도 깨닫게 됩니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 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믿음으로 아브라함의 뒤를 따르는 이는 실로 행복 된 사람입니다.
   
기도- 하나님이 의로운 자에게 후사로 주시는 영광의 면류관에 소망을 품고 믿음으로 의로운 길을 걷는 가정으로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104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