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 좋은 군사

찬송 389장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신앙고백 사도신경
 
디모데후서 2:1 - 13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지니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바울은 믿는 사람들을 위해서 “너는 좋은 군인이라”고 가르쳤습니다. 바울이 말하는 이러한 좋은 군인은 신앙이 확실합니다. 그래서 구원에 대한 의식도 확실하고 인생관도 확실하게 마련입니다. 우리 믿는 사람은 하나 하나가 다 군인입니다. 군인은 사사로운 직무에 얽매여 사는 법이 없습니다. 예수 님도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자기를 부인하고 따르라.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지 말라. 네 부모 처자보다 나는 더 사랑하지 않으면 내게 합당치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어떤 위기를 당할 때 도망을 치거나 군복을 입고 폭행을 일삼는 군인은 좋은 군인이 아닙니다.

우리는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에 훈련과 연단을 받아서 이러한 때에 대적해야 하겠습니다. 악하고 부패한 것을 없애야 되겠다는 의의 정신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예수를 믿는생활은 예배에 참석하여 남과 같이 찬송과 기도와 헌금을 하고 설교를 듣고는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혹 직분을 가진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윌 가족은 각각 신자로서 자신을 어떻게 알고 있습니까? 신자는 예수 님의 희생의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신자는 자기 개인의 뜻이나 의사가 없습니다. 십자가의 정신으로 무장하고 대장이신 예수 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 좋은 신자입니다.

기도- 주님, 신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맡겨진 일에 충성을 다하게 하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606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