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감사 

찬송 308장 넓은 들에 익은 곡식 
  
신앙고백 사도신경
  
데살로니가 전서 5:12 - 24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옛날이나 오늘이나 특별히 잘 믿는 사람이 절기도 잘 지킵니다. 그 동기는 역시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와 감격입니다. 이스라엘백성이 율법 시대에 유월절을 지킨 것은 애굽에서 구속하신 은총을 잊지 않기 위해 지켰고 그 후, 오순절 흑은 맥추(麥秋)절은 곡식을 통해 큰 축복을 주심에 그 첫 열매를 드렸습니다. 특별히 모든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그와 같은 절기로 장막 절을 두었는데, 늦은 가을에 지켰습니다. 먹을 것이 없는 광야에서 만나와 생수를 주신 은혜를 기억하여 모든 추수 후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부활절과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것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 죄를 속량해 주시고 부활했으므로 그 구속과 구원을 감사해서 지키는 것입니다.

오늘날 아프리카의 웬만큼 사람이 사는 곳에 가면 두 세 사람일지라도 선교사들이 있습니다. 누가 이들을 자기 고향과 고국을 떠나 사람이 알지 못하는, 야수로 충만한 지대에 가게 했습니까? 아무도 강권하여 간 사람은 없습니다. 오직 각자가 하나님께 감사한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입니다. 꿈에 천당에 갔던 어떤 사람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천당에도 싸움이 있긴 한데, 다른 싸움이 아니고 감사 싸움이더군' 이처럼 우리도 싸움을 하되 감사 싸움을 하십시다. 누가 하나님 앞에 제일 큰 감사를 드리는가 다같이 보십시다. 

기도- 주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항상 감사와 감격 가운데 기억하여 어떤 방편으로든 주님 앞에 감사의 표시를 하게 하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1123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