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03:01-17 사람과 그 생각
 
찬송 543장 저 높은 곳을 향하여 
   
신앙고백 사도신경
 
골로새서 3:1-17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시편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내 마음이 내 속에서 뜨거워서 묵상할 때에 화가 발하니” 즉 불이 붙었다는 말입니다. 생각을 깊이 또한 오래 하면 우리의 마음이 뜨거워지고 결국은 그 생강을 행동으로 옮기게 됩니다. 이것은 좋은 생각도 그렇고 나쁜 생각도 그렇습니다. 모세는 시내 광야에서, 엘리야는 호렙산에서 깊이 하나님과 자기 민족에 대한 문제를 생각했습니다. 세례 요한도 광야에서 오랫동안 묵상했습니다. 바울도 아라비아에서 3년 동안 묵상하며 기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그들은 마음이 뜨거워졌고 큰 구원의 역사를 이룩한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깊이 생각하고 자연을 관찰하고 하면서 새로운 사실과 원리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의 생각 가운데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중잡지, 좋지 못한 사진과 소설 이런 것을 삼가 해야 하겠습니다. 특별히 그리스도인들은 마음을 깨끗이 지켜야 하겠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히 엄하게 경고합니다.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에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이런 것들은 마음에서 죽여야 합니다. 위에는 누가 계십니까?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무엇이 있습니까? 하늘 나라가 있습니다. 우리 가정에서 식사 할 때에 하나님께 늘 감사하는 것이 그런 까닭입니다.
 
기도- 주님, 우리의 생활이 언제나 위엣 것을 바라보는 성령 충만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114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