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꿈과 믿음

 

찬송 344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
 
신앙고백 사도신경
 
고린도후서 5:6-9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하지 아니함이로다.

 

꿈을 꾸는 자는 많습니다. 그러나 그 꿈을 이루는 이들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여기에 우리들 삶의 허전한 면이 있습니다. 꿈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 또한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가 사는 환경, 그가 사는 시대,또한 그 자신의 여러 가지 허점도 없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건강이 약합니다. 어떤 사람은 의지가 약합니다 여러 가지 가정적 사회적 원인도 없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 가운데 히브리서 11장을 읽으면 고대 히브리 민족의 역사를 통하여 온갖 역경과 위험과 고난을 무릅쓰고 꿈을 이룬 많은 용사들이 열거되었습니다. 그들은 다른 시대, 다른 환경,온갖 고난 가운데서 모든 것을 이기고 결국은 승리하였습니다. 무엇으로 꿈을 이루었습니까? 믿음으로 많은 고난을 헤치고 그들은 삶의 승리자들이 되었습니다. 꿈을 이루었습니다.

 

예수께서는 흔히 환자들이 와서 병을 고쳐달라고 간구 할 대에 “내가 능히 이 병을 고칠 수 있는 줄 네가 믿느냐?” 물으셨고 “그렇습니다. 내가 믿습니다” 대답할 때에 “네 믿음대로 되라” 하시고 병을 고치셨습니다. 한 번은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것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실 때도 있었습니다. 꿈만은 부족합니다. 그 꿈을 뒤받침 하는 큰 믿음이 필요합니다.

 

기도- 주님이 가르치신 대로 보지 못하고도 믿는 복된 자들의 가정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나이다.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309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