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10:11-13 넘어질까 조심하라

찬송 342장 어려운 일 당할때 
 
신앙고백 사도신경
 
고린도전서 10:11- 13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조심하라고 하는 경고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경고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다 약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 약점이 다 다릅니다. 성경을 보면 에서 같은 사람은 먹는 데 약점이 있었습니다. 노아도 믿음으로 방주를 지었지만 마시는데 약점이 있었습니다.

신약을 읽어보면 아나니아와 삽비라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교회에 잘 나오며 연보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러나 약점이 있었습니다. 진실 되지 못하고 거짓말하는, 거짓된 약점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각각 약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일생을 사노라면 약할 때도 있습니다. 가령, 에서 의 이야기를 했지만 에서는 특별히 하루종일 사냥하고 배고픈 때 죽을 보았습니다. 예수 님도 광야에서 금식할 때 마귀가 제일 먼저 먹는 시험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배고픈 때, 특별히 궁핍할 때 또는 사업에 실패한, 이 같은 때가 약한 때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령 무슨 억울한 일을 당하고 분할 때는 아주 위험합니다. 아주 약한 때입니다. 죄를 짓게 됩니다. 우리 가정은 이 약한 곳과 약한 때를 알아 조심하되 특별히 유혹으로 인도하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필요한 것은 어떤 시험이든지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기도- 우리의 약한 부분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지혜와 믿음을 허락해 주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515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