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로드 부장

찬송 492장나의 영원하신 기업  
 
신앙고백 사도신경
 
로마서 8:28 - 39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6.25때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북으로 납치 당해 가서 생지옥 같은 고생 끝에 죽어갔습니까. 우리 나라의 저명한 사람이 대부분이었으나 외국 선교사들도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 한 분이 바로 로드 부장이었습니다. 그는 한국 구세군에서 일하다가 그런 변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오랜 포로생활을 이겨내고 영국에 귀국했다가 그때 잠깐 한국에 왔던 길에 57년 봄 영락교회에 와서 자기의 포로생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의 경험가운데 한 가지는, 자기가 한번은 너무 피곤하고 마음도 약해지고 믿음도 약해졌습니다. 어느 날 어떻게 피곤한지 촌보(寸步)를 걸을 수 없을 만큼 사방이 캄캄해지는 듯 하는 경험을 당했을 때에 돌연 시편 23편에 있는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내가 비록 사망의 음침한 골까지로 다닐지라도 해(害)받음을 두려워하지 아니함은 주께서 나와 함께 계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앞에서 상(床)을 베풀어주시니” 이 말씀이 자기 머리 가운데 번개같이 떠올랐다고 합니다. 그는 새로운 힘을 얻고 하나님께 어떻게 자기를 도와주신다고 하는 것을 체험했다고 간증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기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이것을 자랑할 때 겸손을 주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624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