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천국은 너희 안에

찬송 178장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은 
  
신앙고백 사도신경
  
누가복음 17:20 - 25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인간의 마음은 천국의 영역입니다. 하나님은 친히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마음을 소성(蘇醒)캐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蘇醒)캐 하려 함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천국은 믿는 사람들 가운데 있다고 하는 뜻이 됩니다. 성도가 모인 교회, 성도가 모인 가정에 있습니다.교회는 그리스도의 뜻으로 다스릴 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합니다. 그래서 부활하신 예수 님은 친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틀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으리라”고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십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면 거기에 특색이 나타납니다. 하나님 나라의 특색은 의요, 그 다음에 오는 것은 평화입니다. 또한 즐거움입니다. 그러므로 로마서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平康)과 희락(喜樂)이라" 따라서 하나님과 옳은 관계를 가지게 될 때에 우리는 모든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부끄러움이 없고 의로운 평화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님은 친히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고 가르쳐 주신 것입니다. 말씀 안에 살면 천국의 평안 이 가정에 임합니다.

기도- 주님. 천국의 평안을 소유하지 못한 이들을 주님께 인도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능력 주시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