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변화 산상

찬송 168장 하나님의 나팔소리
  
신앙고백 사도신경
  
누가복음 9:28-36 예수의 영광과 및 함께 선두사람을 보더니‥‥소리가 그치매 오직 예수만 조이시더라.

하나님은 옛날 이스라엘 백성을 광야에서 구름 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셨습니다. 모세가 지은 성막(聖幕) 위에도 빛나는 구름이 머물렀습니다. 솔로몬이 성전을 봉헌할 때에도 구름이 임재 하였습니다. 구름은 하나님의 임재의 상징입니다.

그러한 빛나는 구름 가운데서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너희는 저의 말을 들으라" 곧 예수 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요 메시야인 것을 하나님께서 직접 선포하셨습니다. 또한 예수의 말을 들으라고 했습니다. 그것은 그 때까지 유대 백성들은 모세의 말이나 엘리야의 말 또는 람비들의 말을 들었던 까닭입니다. 그러나 지금부터는 예수 님의 말씀만 들으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베드로는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한 것이 공교(工巧)히 만든 이야기가 아니 요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 자라‥‥‥ 이 소리는 우리가 저와 함께 거룩한 산에 있을 때에 하늘로서 나옴을 들은 것이라" 사실 제자들은 이러한 경험을 통하여 예수 님을 메시야와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확실히 믿게 되었습니다. 오늘 우리 가정은 제자들과 같이 신령한 눈을 들어 변화산상의 예수 님을 바라보십시다. 그리고 다 같이 변화산상의 빛나는 축복을 받아야겠습니다. 

기도- 우리가 예수 님을 영접한 가정에 속한 것은 이 땅 위에 가장 큰 기쁨임을 감사드립니다.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