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한번의 기회 

찬송 355장 부름받아 나선 이 몸 
  
신앙고백 사도신경
  
요나 3:1 - 10 여호와의 말씀이 두 번째 요나 에게 임 하니라 이르시되 일어나 저 큰 성읍(城邑) 니느웨로 가서 내가 네게 명한 바를 그들에게 선포하라. 

요나 에게 이미 하나님의 첫 번째 말씀이 “너는 일어나서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쳐서 외 치라 그 악독(惡毒)이 내 앞에 상달하였음이니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요나 는 이 말씀에 순종할 마음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그 반대 방향인 서편의 항구 욥바까지 가게 되었고, 배 삯을 내고 다시스로 가는 배를 탔다고 성경에 기록됩니다. 그러나 요나 는 도망하다가 바다에 던 지움을 받았습니다. 그는 깊은 물 속에서 자신의 가던 길을 돌이키며 그 잘못을 하나님 앞에 온전히 회개하고 자복합니다.

다시 하나님의 말씀이 “너는 이제 일어나서 큰 성 니느웨로 가서 회개하라고 외쳐라 회개하지 아니하면 40일 이내에 그 온 성이 무너질 것을 경고하여라”하고 두 번째 기회를 주십니다. 요나 는 지체하지 않고 그 성에 가서 하나님 말씀 그대로 외칩니다. 니느웨성은 금식하고 회개하였습니다.

그리고 요나 는 위대한 전도자로 성경에 나타납니다. 한번 실패를 하였을지라도 다시 돌아오라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한번 돌아온 다음에는 다시 뒤를 보지 말아야 합니다. 성경은 푯대를 향하여 달음질하라고 권면합니다.

기도- 우리의 죄를 뉘우치고 회개할 때에 주께서 준비하신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게 하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