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백골에 새 생명
 
찬송 493장 나 이제 주님의 새 생명 얻은몸
 
신앙고백 사도신경
 
에스겔 37:1-10 너희 마른 뼈들아 아호와의 말을 들을 지어다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에스겔 선지자는 포로 가운데 하나로 갈대아 땅 그발 하수 가에서 하나님의 은혜로 여러 가지 이상을 보고 포로 된 동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합니다. 에스겔 마지막장에 한가지 이상을 더 보여줍니다. “막대기 하나를 쥐고 거기에 유대라고 쓰고 다른 하나를 더 쥐고 거기에 이스라엘이라고 써서 두 막대기를 한 손에 쥐어라 둘이 하나가 되리라” 그런데 그 후에 역사를 보면 이 이상대로 모든 사실이 이스라엘 민족에게 이루어집니다. 성전을 짓고 나중엔 나라를 세웠습니다. 이것은 세 가지 방법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첫째는 역사적으로 이 이상은 이스라엘 민족의 재생과 부활을 의미합니다. 둘째는 영적으로 모든 죄악에서 죽은 심령을 부활케 하는 복음의 능력을 말하고, 셋째는 모든 죽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재림 시 부활할 것을 예언한 말세적 해석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백골과 같은 심령을 살리는 데는 하나님의 일꾼이 필요합니다. 이 일꾼의 사명은 자기 생각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자기의 사상, 체험을 자랑하는 것도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도 하나님은 그 일꾼을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백골로 변한 이 세계에 예수 님을 생명으로 보내신 것입니다. 죽은 자, 자는자는 깨어서 그 가운데서 일어나 그리스도의 복음의 빛을 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성경을 통한 하나님의 음성인 것입니다.기도- 주님, 우리가 죄와 허물로 죽을 수밖에 없었는데 그리스도의 대속(代贖)으로 생명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