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약함을 자랑하라

이효진 저 | 규장
정가 10,000원
출간일 2009년 10월 12일
232쪽 | 340g | 128*188mm
ISBN-13 9788960971394

▶ 지은이 소개 - 저 : 이효진

세 살 때 아궁이에서 끓고 있던 주전자를 엎어 얼굴과 왼손에 3도 화상을 입었다. ‘파충류 괴물 같다’고 놀리는 아이들 때문에 늘 땅만 보고 다녔다. 스무 살이 되면 수술을 받고 나을 수 있다는 엄마의 말을 믿고 예뻐진 스무 살의 자신을 만나기 위해 어린 나이로는 감당하기 힘든 고통의 시간을 견뎠다. 그러나 대학에 입학하고 수술이 불가능한 상태인 것을 알게 되자 하나님을 떠나 절망과 좌절로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외모 지상주의의 세상 문화 속에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며 폭식증, 일중독, 드라마 중독에 빠져 지냈다.

인테리어디자이너의 꿈을 키우며 힘겹게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누구보다 사랑했던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갔다. 하지만 황폐한 신앙생활과 고단한 일상의 곤고함 가운데 친구의 권유로 손기철 장로의 월요말씀치유집회에 참석하게 되어 성령님을 만났다. 진정한 하늘 미인 ‘미스 헤븐Miss heaven’이라는 성령님의 사랑의 음성을 들으며 깊은 내면의 상처가 치유되고 완전히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 아름다운 얼굴은 잃었지만 대신 얻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땅끝까지 이르러 전할 새로운 꿈을 꾸기 시작했다.

하나님께서 주신 영감과 아이디어로 디자인하는 ‘최고의 인테리어디자이너’이자, 수로보니게 여인처럼 예수님을 감동시키는 ‘믿음의 여인’이 되기를 원하는 그녀는 숙명여대와 중앙대 건설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예인건축연구소의 대표, 백석대 기독교인테리어디자인학과 강사, HTM의 사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온누리교회에 출석하고 있다.

▶ 책 소개

얼굴 3도 화상의 상처를 딛고 하나님 나라의 진짜 미인이 된, 이효진의 신앙 에세이. 세 살 때 끓고 있던 주전자를 엎어 얼굴과 손에 3도 화상을 입은 저자는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 문화 속에서 소외되어 절망과 좌절의 나날을 보냈다. 하나님을 떠나 음식중독, 일중독, 드라마중독에 빠졌으며, 자살을 시도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황폐한 신앙생활과 고단한 일상의 반복인 삶의 곤고함 가운데 2008년 초 친구의 권유로 손기철 장로님의 월요말씀치유집회에 처음 참석하게 되어 성령님을 만났다. 성령님의 사랑의 음성을 들으며 깊은 내면의 상처가 치유되고 완전히 새로운 삶이 시작되었다.

책의 제목이기도 한 '네 약함을 자랑하라'는 그녀가 기도 중에 얻은 응답이다. 이후 그녀는 비록 아름다운 얼굴은 잃었지만 대신 얻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주의 증인이 되고자 결심하였다. 이 책은 30년간 그녀를 괴롭혀온 화상의 상처를 이겨내고 하나님 나라를 알리는 '미스 헤븐'이 된 이효진 사역자의 아름다운 고백을 담고 있다.

“나는 하나님나라 ‘미스 헤븐’입니다”
얼굴 3도 화상의 상처를 딛고 하나님나라의 홍보대사가 되다!
끝없는 고통과 좌절 속에 자살 시도까지 서슴지 않았던 그녀가 세상 가운데 당당히 전하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
예인건축연구소 CEO, 대학 강사, HTM 사역자 이효진의 아름다운 고백

세상에서 가장 낮고 천한 자를 찾아오신 하나님을 향한 멈출 수 없는 감사와 찬양의 고백!

“예수님이 없는 깨끗한 얼굴보다, 예수님 있는 화상 얼굴을 택하겠습니다”

이 책은 세 살 아기 때 끓는 주전자를 엎어 얼굴에 3도 화상을 입었지만 하나님을 깊이 만남으로써 상처를 극복하고, 자신을 ‘하나님나라 미스 헤븐’이라고 당당하게 소개하는 이효진 씨의 희망 고백록이다. 건축 인테리어디자이너인 저자는 최근 H건설의 대형 프로젝트 설계자로 선정된 예인건축연구소의 소장(CEO)이며 백석대 ‘교회 인테리어’ 강사로, 그리고 저자가 성령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인도한 월요말씀치유집회(HTM, 대표 손기철 장로)의 봉사자 등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 그러나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평생을 괴롭혀온 화상의 상처 때문에 폭식증과 일중독에 시달리기도 하고 심지어 자살을 시도한 적도 있었다. 그랬던 그가 하나님을 만나고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되고, 특히 신약성경의 대부분을 쓴 바울 사도가 고백했던 것처럼(고린도후서 12장 9절), “네 약함을 자랑하라”는 성령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자신을 평생 괴롭혔던 화상의 상처를 오히려 자랑함으로써, 오히려 하나님나라를 전하는 홍보대사가 되었다고 고백한다. 화상 입은 외모는 그의 약함이 분명하지만, 오히려 그것을 자랑할 때 그리스도의 능력이 그에게 머물게 되었다고 자랑한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다시 태어나도 하나님의 선택받은 자녀로 태어나고 싶습니다. / 만약 화상을 입지 않고 정상적인 모습으로 살다가 예수님을 만나지 못하고 지옥에 간다면 / 나는 차라리 지금의 삶을 택하고 싶습니다. / 예수님 없는 내 삶은 지옥이었습니다. / 예수님 없는 다치지 않은 얼굴과 예수님을 만난 화상 입은 얼굴 / 두 가지 중 하나를 택하라고 한다면 / 나는 후자(後者)를 선택할 것입니다.”(본문에 수록된 저자의 기도문 중에서)

이 책에는 외모 중심의 세상 상식을 뒤집는 위의 기도문을 비롯해,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 그 누구라도 견디기 힘들었을 큰 고통과 깊은 상처를 치유 받고, 이제는 세상 가운데에 당당히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전하며 힘 있게 살아가는 저자의 체험과 고백이 가득하다.

“내가 자랑할 것은 상처 입은 얼굴밖에 없습니다. 얼굴 때문에 많은 아픔이 있었지만, 내 아픔과는 비교조차 할 수 없는 놀라운 사랑,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어두운 터널을 다 지나고 뒤돌아보니 나는 상한 곳 없고 나를 대신해서 피 흘리신 예수님의 사랑의 발자취만 있었습니다.”(본문 중에서)

인간 승리 고백 아닌, 하나님나라 알리는 도구 되기를
저자는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붓고 머리카락으로 닦아드렸던 성경 속의 여인처럼, 이제는 스스로 향기로운 옥합과 같은 제물이 되는 삶을 살고 싶어한다. 누구보다 아픔이 많았기 때문에, 그 아픔을 치유하신 예수님의 사랑이 고맙고 감사해서 날마다 감사와 찬양의 고백을 멈출 수가 없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자신이 그러했듯 절망과 고통 가운데 눈물의 양식을 먹으며 어둠의 골짜기를 지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제는 그들에게 작은 불빛이 되고 싶다고도 말한다. 자신의 고백을 통해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모델이 되고 싶다는 것이다.

세상은 외모지상주의를 따라 ‘미스 세상’을 뽑지만, 저자는 자신이 이 땅에 도래한 하나님나라의 ‘미스 헤븐’으로 불리는 것을 좋아한다. 하나님나라의 홍보대사라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이 인간 승리의 고백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나누기 위해 읽혀지기를 소망한다.

독자는 이효진 씨의 아름다운 고백을 통해, 삶의 어떤 고통 가운데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을 수 있는 비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역설적으로 “네 약함을 자랑하라”는 것이다.

▶ 차례

추천의 글
저자의 말

1장 끝없는 고통의 시간을 견디다
뜻밖의 사고와 고통의 시작
실패로 끝난 성형수술과 대학 입학
스무 살의 절망과 자살 기도
어두운 현실로부터의 도피

2장 절망의 끝에서 기다리신 하나님
하나님의 사랑을 닮은 엄마의 사랑
하늘이 무너지는 아픔다시 하나님께로 돌아가다
오래 기다려주신 아버지 사랑

3장 놀라운 은혜의 예비하심
모든 원망과 불평이 감사로
물질 청지기 훈련
옥탑방 사장님
사자굴로 보내신 하나님
선물 같은 첫사랑
장애 3급 진단을 받다

4장 성령님을 만나고 상처가 치유되다
내 안에 너 있다
기도 중에 오신 예수님
미스 헤븐이 되다
나의 전부이신 성령님
성령님과 24시간 동행하기
하나님에 대한 오해가 풀리다
외모 지상주의를 넘어서
왕의 자녀가 되다
긍휼의 마음
용서의 기쁨
축복이 넘치는 가족

5장 완전히 새로운 삶
성령님께 중독된 삶
감사와 축복을 전하다
자장면 캐스팅
네가 주어라
주는 기쁨을 알다
1억 헌금의 꿈
성령님과 함께한 프레젠테이션
내 계획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대로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다
기도 우선주의로 살기
하나님께 연애편지를 쓰다
예배의 불을 꺼뜨리지 말라
중보기도의 기쁨

6장 새로운 꿈과 비전
삶의 좌표가 바뀌다
킹덤빌더가 되기 위해
헤븐리 디자이너의 꿈
하나님나라 유능한 청지기의 꿈
하늘의 꿈을 전하는 자
미스 헤븐의 기도제목
인간 승리 NO! 하나님의 은혜 YES!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믿음
절망과 고통의 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