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감 (양장)
  
전병욱 저 ㅣ 규장문화사(규장)
정가  8,800원
발행일 2006년 12월 15일  
페이지수/크기 200page/B6
ISBN 897046767X/9788970467672

▶ 지은이 소개 - 전병욱 [저]  

"이 시대에 청년 부흥은 힘들다"라는 패배주의에 도전하여 황무지에서 청년 부흥을 일군, 나이와 상관없이 여전히 뜨거운 심장이 고동치는 '영적(靈的) 청년' 목회자. "젊은이들에게 흔들 수 있는 깃발, 믿을 수 있는 신조,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쥐어주어야 한다"라는 굳은 신념으로, 갈 길 몰라 하는 청년들에게 흔들 수 있는 '십자가의 깃발', 믿을 수 있는 '복음의 신조', 목청껏 부를 수 있는 '찬송'을 심어주었다.

이 책은 저자의 생애 첫 책인 [마른 뼈도 살아날 수 있다]의 개정판이다. 저자가 20대 청년 사역자 시절에 눈물의 기도와 불같은 성령의 임재와 말씀의 역사로 일군 '청년 부흥'의 증언록에, 이후 삼일교회 담임목회를 통해 얻은 귀중한 영적 지혜와 통찰이 더해졌다. 청년들을 쓰러뜨리기 위한 악한 영의 공격이 극심해진 이 시대, 이 책은 청년 사역자들과 청년 그리스도인들의 가슴에 부흥의 불을 붙이는 역할을, 다시금 이전보다 더욱 강력하게 감당할 것이다.

수많은 현장 전투를 치러낸 청년 부흥의 야전(野戰) 장수인 저자는 예나 지금이나 영적 승리를 가져다준 원칙이 동일함을 증거한다. 그는 이 책에서 이렇게 외친다.
"예배에 목숨을 걸라! 살아 있는 예배를 드리라!"
"부흥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말씀 선포에 달렸다."
"불덩이 기도 없이는 부흥도 없다."
"구령(救靈)의 현장에 서라."
이 원칙으로 '마른 뼈'들을 주의 거룩한 군사로 일으켜 세워온 저자의 살아 있는 경험이 청년 부흥을 꿈꾸는 독자의 심장을 새롭게 뛰게 할 것이다.

전병욱 목사는 삼일교회 담임목사로서 [잡초의 힘], [새벽 에너지], [도전정신], [권능]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했으며, 연세대 경영학과와 총신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 책 소개

전병욱은 누구?
- 현재 1만 명이 넘는 교인 중 상당수가 20대 대학생 혹은 30대인 삼일교회의 담임목사.
- 기존의 예배당이 좁은 까닭에 인근의 숙명여자대학교 강당을 예배 장소로 이용하는 교회.
- 그동안 펴낸 총 27종의 저서(신간 <자신감> 제외) 모두가 베스트셀러가 된 유명 작가이기도 하다.
- 한 출판사(규장)에서만 펴낸 책 23종의 전체 판매 부수가 1백만 부를 넘어섰다.
국내 기독교 저자로서는 흔치 않은 일.

그의 메시지의 특징 1 : 변화를 일으키는 ‘격려’의 힘!
- 첫째는 목사로서 언제나 성경의 핵심원리인 복음 메시지의 중심을 떠나지 않는다는 것.
- 둘째는 그와 동시에 현대를 사는 크리스천에게 적실한 실효성을 담고 있다는 것.
- 셋째는 동시대 청년들의 눈높이와 언어를 이해하는 가운데 직설적이고 담백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것.
- 직설적인 그의 화법만큼이나 그의 문장은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힘이 있다.
- 그것은 바로 변화를 일으키는 격려의 힘!

그의 메시지의 특징 2 : 용기를 되찾아 주는 ‘자신감’!
- 타성에 젖은 삶의 상태를 꼬집고 성경의 핵심 원리를 끄집어 올려서, 가장 쉽고 가장 간단하고 가장 강해질 수 있는 기본기를 되살려준다.
- 그리하여 누구나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얻게 된다. 그것이 이 시대 크리스천 청년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영적 리더인 저자가 가진 힘이다.
- 그런 그가 이번에 확실하게 ‘자신감’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풀어놓았다.

자신감의 시작 : ‘타인이 아닌 나 자신으로 살아가라!’

그는 2006년 연말에 펴낸 책 「자신감」에서, 불확실하고 불안한 세상을 사는 가운데 ‘타인이 아닌 참된 나 자신으로 살아갈 것’을 강조한다. 그러자면 하나님이 주시는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첩경이라고 강조한다. 자기답게 자기 인생을 사는 방법, 그 동력으로서의 자신감을 소개하는 것이다.

물론 이때 저자가 강조하는 자신감이란 크리스천의 거듭난 자신감이다. 나는 약하지만 내 하나님은 강하시다는 믿음에서 출발한 거룩한 자신감을 뜻한다. 그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고 늘 나와 함께하신다는 전천후 자신감으로 무장한다면 우리는 세상 앞에 자신 있게 더 당당해질 수 있다고 역설한다.

이 책 「자신감」의 주요 내용
이 책 1장은 남 탓만 하며 사랑을 모르는 채 두려움에 갇혀 살지 말 것과 절절히 사랑하여 사랑의 능력으로 진짜 아픔도 기쁨도 품을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권한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제대로 된 나를 보아야 참된 나 자신으로 살 수 있다는 메시지이다.

2장에서 저자는 자기 자신으로 사는 사람은 일을 시작하는 데도 거리낄 것이 없다고 직격탄을 날린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놀라운 에너지가 되어 그를 낙관적인 열정으로 가득 채워주기 때문이란다.

3장은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것만 추구한다면 자기 자신을 솔직히 인정하는 태도가 못 된다고 말하며, 좋은 것을 보고 좋은 것을 마음껏 표현하고, 하나님을 향한 열망을 품고 달릴 때 가장 좋은 것이 내 곁에 머무른다고 역설한다.

4장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생명력 있는 자신감을 가진 사람은 사소한 일에 목숨 걸지 않고 반대자를 넉넉히 품을 뿐만 아니라 자신과 반대편에 있는 사람의 처지와 이익을 대변해주는 사람, 다리를 놓는 사람이 되라고 강조한다.

5장은 자신감에 찬 사람이 갖는 왕성한 생명력에 대해서, 그 생명력이 발현되는 신앙 공동체에 하나님께서 담아두신 귀한 가치에 대해 역설한다.

6장은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서고 고난의 풀무에서 정금처럼 나오는 자신감에 찬 크리스천은 하...나님이 일러주신 병법을 쓴다고 강조한다. 적은 힘도 크게 쓰는 가속의 힘, 숨은 능력을 보유하는 매복의 힘을 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별히 하나님이 하지 말라고 하시는 일을 중단할 수 있는 스톱의 능력을 발휘하여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려서 가장 확실한 승리를 얻는 것이야말로 하나님 안에서 성취하는 참된 자신감의 표현이라는 것이다.

이 책 「자신감」은 지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07년 새해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에게 새 힘을 주시는 하나님”을 다시 한번 묵상하도록 돕는다. 강력한 하나님과 연결된 크리스천의 엄청난 에너지, 그 자신감을 가지고 변화하는 인생에 도전하여 다시 한번 신앙의 기개를 곧추세우도록 격려할 것이다.

▶ 차례

프롤로그
Chapter 1 남으로 살지 말고 자기 자신으로 살라
Chapter 2 쉽게 시작해버려라
Chapter 3 좋은 것이 머무르게 하라
Chapter 4 반대를 포용하면 더 강해진다
Chapter 5 원함으로 살지 말고 필요로 살라
Chapter 6 매복의 힘은 강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