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잃은 보배를 찾자

찬송 256장 눈을 들어 하늘 보라 
  
신앙고백 사도신경
  
누가복음 15:1 - 10 어느 여자가 열 드라크마가 있는데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도록 부지런히 찾지 아니하겠느냐.

누가복음 15장에는 우리가 잘 아는 유명한 비유 셋이 있습니다. 잃은 양과, 잃은 돈과, 잃은 아들의 비유입니다. 이 세 개의 비유는 공통된 진리를 가르쳐 줍니다. 죄인을 사랑하시고, 모든 죄인을 잃은 자로 보시고, 그들을 찾고자 하는 진리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이 잃은 사람을 찾는 종교입니다. 인간의 구원은 사람의 노력이나 지식으로 되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입니다. 이 가르침은 기독교의 중심 진리입니다.

드라크마 열 닢을 귀하게 간수하던 여자는 한 닢이 없어져서 크게 놀랐습니다. 찾아도 보이지 않아서 등불을 켜고 방을 쓸면서. 찾을 때까지 힘을 써서 결국은 찾고 말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인간의 영혼이야말로 얼마나 귀한 보배인지 알 수 없습니다. 사람의 영혼가운데는 하나님의 형상이 있습니다. 그 영혼이 죄악에 묻히고 가치를 상실하면 하나님의 형상도 흐려지고 맙니다. 이렇게 우리는 부끄러움으로 삶의 영광을 삼는 가정이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진정한 교회는 잃은 양을 찾습니다. 우리 가정에 잃은 보배가 있습니까? 흑은 친척과 이웃 가운데 있습니까? 보세요. 등불을 켤뿐더러 여자가 방을 쓸었다고 그랬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을 믿는 우리 가정이 깨끗해야만 잃은 보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도- 주여, 모든 잃어버린 보배를 찾아 하나님의 곡간에 채워 드릴 수 있는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1020